전체 프로그램
고려 문화의 별빛이 야경을 비추는 그 순간, 강화성당의 스테인드글라스가 우리에게 과거를 비추어준다. 고려의 전통문양이 전통한지등공예로 빛나는 야경으로 우리를 맞이한다. 고려 별자리의 이야기가 천녀의 시간을 넘어 여기 별빛 아래로 나와 함께 문화를 감상하자, 야경이 우리에게 아름다운 이야기를 전해줄 것이다.
고려의 천년 호흡이 숨쉬는 강화 고려궁지에서부터 과거의 이야기를 새롭게 풀어내는 여행을 떠나보자 문화와 역사가 피어나는 밤, 새로운 추억이 우리를 반긴다.
고려의 별이 새롭게 천년의 시간을 넘어 강화의 달빛아래로 떨어진다.
고려의 많은 이야기들을 귀로 듣고 손으로 만져보고 느껴보는 고려시대로의 시간여행.
고려의 수도였던 강화 고려궁지 달
빛아래에 서면 어느덧 나는 고려의 선남선녀로서 옛이야기의 꽃을 별에 새겨본다.
문화의 꽃이 피어나는 야화의 순간, 강화의 역사와 고려의 문화재가 아름다운 사진전에 담겨진다.꽃이 피어나는 듯한 아름다움이 우리를 감싸며, 고려의 하늘 에 아름다운 강화의 역사를 물들이다.
고려 천년 달빛아래의 용흥궁 넓은 뜰에 고려의 화려한 이야기를 춤과 노래로 풀어내는 대동놀이 한마당이 펼쳐진다.
한 시대를 풍미한 국악인과 가수들을 비롯해 강화의 열정 넘치는 풍류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강화시민들과 함께 고려의 밤의 전설을 힘껏 외치고 노래한다.
고려의 야시장에서 고려의 이야기를 듣고 귀를 기울인다.
고려의 이야기와 소리에 실려 새로운 세계를 만난다. 강화에서 다시금 고려의 이야기가 펼쳐지면 강화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어느덧 고려의 이야기속에 넋을 잃고 꿈꾸듯 시간여행속으로 빠져든다.